시행처 |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 실시기관홈페이지 ▶ http://www.kmia.ac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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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시절차 | 1.국가자격증 (헤어, 피부) 소지자에 한하여 필기시험 면제 (3급) 2.입회비 : 3급 - 없음 / 2급 - 20,000원 3.필기시험 유효 기간 : 2년 실기시험 합격 자격증 발급 기간 - 1개월 내에 신청 4.접수 : 홈페이지(www.kcmc.kr), 우편 접수(개인, 단체) - (137-060)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925-5 미용회관 5층 - (사) 대한미용사중앙회 메이크업위원회 김진숙차장 - Tel. 02) 585-3351 (내선103번) - Fax 02) 525-1637 → 전화 접수는 수검번호를 받으신 후 반명함 사진 3장과 원서를 가지고 오셔서 당일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. ( 입금한 분에 한하여 당일접수 ) 5.입금계좌 : 하나은행 345 - 910164 - 72607 예금주 : 박수향(메이크업위원회) |
응시료 | 3급 필기 : 25,000원 (교재비 7,000원 별도) 3급 실기 : 30,000원 2급 필기 : 30,000원 (교재비 6,000원 별도) 2급 실기 : 40,000원 자격증비 : 10,000원 (3급, 2급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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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일정 확인 |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 자격증 취득 실시기관홈페이지 시험일정 확인하기 ▶ http://www.kmia.ac/html/sub4/sub04_02.asp |
2급 응시생 준비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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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신분증, 수검표 (신분증 대체 품목 : 주민등록증, 학생증, 여권, 운전면허증 / 수검표 미소지시 감점 - 2점) ② 메이크업 도구 일체 (환타지, 노역, 수염, 상처분장 도구 일체) ③ 모델 (어깨와 가슴 윗선이 드러나는 흰색상의 착용) ④ 흰색 상의, 흰색 수건, 흰색 헤어밴드, 티슈, 클렌징 제품, 비닐 소봉투 (개인쓰레기 수거용) - 특정 단체의 상호가 표기된 복장 감점 - 앞치마는 준비물에 속하지 않음 ⑤ 2급 환타지 메이크업 일러스트 준비 - 일러스트 내용 : 주제, 일러스트, 간단한 설명 ( 미준비시 감점 - 2점 ) - 데코레이션까지 완벽하게 준비 ⑥ 2급 캐릭터 메이크업 분장시 주름, 상처, 수염까지 표현하기 |
과제유형 | 1과제 | 2과제 | 3과제 | 4과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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뷰티 메이크업 | 시대별 메이크업 | 캐릭터 메이크업 | 속눈썹 익스텐션 및 미디어 수염 | |
작업대상 | 모델 | 마네킹 | ||
세부과제 | 웨딩(로맨틱) | 시대별 - 1930년 (그레타 가르보) |
캐릭터 - 레오파드 | 왼쪽 속눈썹 익스텐션 |
웨딩(클래식) | 시대별 - 1950년 (마릴린 먼로) |
무용(한국무용) | 오른쪽 속눈썹 익스텐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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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복 | 시대별 - 1960년 (트위기) |
무용(발레무용) | 미디어 수염 | |
네츄럴 | 시대별 - 1970~80년 (펑크) |
노역 | - |
필기시험 세부내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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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정기준 | 메이크업에 대한 전체적인 이론적 지식 검정 |
시험 과목 및 진행 사항 |
Ⅰ. 분장의 정의와 이해 Ⅱ. 아트메이크업과 무대분장의 실제 Ⅲ. 영상분장과 기초방송용어 Ⅳ. 분장 재료학 Ⅴ. 색채학과 무대조명 Ⅵ. 복식사 Ⅶ. 화장품학 |
출제유형 | 객관식 60문항 |
합격점수 |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합격 |
시험시간 | 60분 |
세부 진행 일정 | 13:00 ∼ 입실 14:00 ∼ 15:00 : 시험 (14:30분부터 퇴실 가능) |
필기 수검자 검수사항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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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시자격 | (사)대한미용사회 메이크업위원회 3급 자격 검정을 합격하고 협회 준회원으로 등록한 자 |
시험지참물 | 1. 신분증(신분증 대체 : 학생증, 여권, 운전면허증) 2. 수검표 (개인 접수 또는 10인 이하의 단체 접수 : 시험 당일 데스크에서 배부) 3. 필기도구 (컴퓨터용 싸인펜, 빨간 펜) |
응시자 주의사항 | 수검표에 표기된 수검번호와 시험장에 부착된 응시번호와 부합되는 강의실로 이동하여 착석 |
특이사항 | 부정행위 적발시 퇴장 |
실기시험 세부내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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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정기준 | 주제에 따른 환타지 메이크업과 캐릭터 메이크업의 실무 능력 및 응용능력검정 |
시험 진행 사항 | ① 시험 1시간 전까지 시험장에 도착, 데스크에서 신분 확인 후 응시 번호표를 교부받아 모델의 왼쪽 가슴에 착용 ② 모든 응시생 및 모델은 반드시 흰색상의를 착용하고 머리는 단정히 뒤로 묶음 ③ 응시자는 지정된 좌석의 강의실로 이동 ④ 응시자는 책상위에 흰색수건을 깔고 제품 세팅을 하고 본인의 메이크업 박스를 책상 밑으로 넣어두고 모델 준비 ⑤ 시험 시작 10분전에 시험의 유의사항과 테마 발표 ⑥ 환타지 메이크업 또는 캐릭터 메이크업 시술 종료 후 심사위원의 안내에 따라 고사장 밖으로 이동후 대기 ⑦ 심사가 완료되면 응시자는 주변 정리 청결 ⑧ 심사 후에도 화장실에서 세안 또는 흡연 적발시 감점 |
세부 내용 | 환타지 메이크업 or 캐릭터 메이크업 |
시험 유형 및 합격 점수내용 |
1) 시험유형 환타지 메이크업, 캐릭터 메이크업 중 본인 1가지 선택 2) 합격 점수 및 심사, 감정사항 ① 합격 점수 - 60점 만점 중 42점 이상 합격 ② 심사 사항 ▶ 환타지 메이크업 (총 60점) - 테크닉 (20점) / 창작성 (20점) / 완성도 (20점) ▶ 캐릭터 메이크업 (총 60점) - 테크닉 (20점) / 상황설정표현력(20점) / 완성도 (20점) 3) 감정 사항 - 복장불량 (-2점) : 흰색상의, 흰헤어밴드, 어깨보 착용 등 (특정 단체의 상호가 표기된 복장 감점, 앞치마는 포함되니 않는다) - 재료준비상태 (-2점) : 수검표, 메이크업의 기본적인 재료와 도구 준비상태, 청결상태 - 상호협조관계 (-2점) : 응시자끼리 상호모델 함에 있어 협조가 잘 안되거나, 모델 동반 대상이 모델을 동반하지 않았을 경우, 응시자 서로의 비협조관계 등 - 시간엄수 (-2점) : 시술시작 전에 시술을 미리하거나, 시술시간의 종료 후에 계속할 경우 - 주변정리 (-2점) : 주변의 정리정돈, 화장실에서의 물 세안, 흡연, 시험 종료 후 주변청결 등 |
시험시간 | 총 60분 (환타지 메이크업 : 토털 연출까지, 캐릭터 메이크업 : 노역, 수염, 상처(멍, 베인상처)) |
세부 진행 일정 | 13:00 ∼ 입실 : 번호표 배부 / 입실 / 재료 세팅 |
직무분야 | 이용·숙박·여행·오락·스포츠 | 중직무분야 | 이용·미용 | 자격종목 | 미용사(메이크업) | 적용기간 | 2016.7.1 ~ 2020.12.3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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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무내용 : 얼굴·신체를 아름답게 하거나 특정한 상황과 목적에 맞는 이미지분석, 디자인, 메이크업, 뷰티코디네이션, 후속관리 등을 실행하기 위해 적절한 관리법과 도구,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수행하는 직무. | |||||||
필기검정방법 | 객관식 | 문제수 | 60 | 시험시간 | 1시간(60분) |
필기과목명 | 문제수 | 주요항목 | 세부항목 | 세세항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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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이크업개론, 공중위생관리학, 화장품학 |
60 | 1. 네일개론 | 1. 메이크업의 이해 | 1. 메이크업의 정의 및 목적 2. 메이크업의 기원 및 기능 3. 메이크업의 역사(한국, 서양) 4. 메이크업 종사자의 자세 |
2. 메이크업의 기초이론 | 1. 골상(얼굴형)의 이해 2. 얼굴형 및 부분 수정 메이크업 기법 3. 기본메이크업 기법(베이스, 아이, 아이브로우, 립과 치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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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색채와 메이크업 | 1. 색채의 정의 및 개념 2. 색채의 조화 3. 색채와 조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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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메이크업 기기·도구 및 제품 | 1. 메이크업 도구 종류와 기능 2. 메이크업 제품 종류와 기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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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메이크업 시술 | 1. 기초화장 및 색조화장법 2. 계절별 메이크업 3. 얼굴형별 메이크업 4. T.P.O에 따른 메이크업 5. 웨딩 메이크업 6. 미디어 메이크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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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피부와 피부 부속 기관 | 1. 피부구조 및 기능 2. 피부 부속기관의 구조 및 기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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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피부유형분석 | 1. 정상피부의 성상 및 특징 2. 건성피부의 성상 및 특징 3. 지성피부의 성상 및 특징 4. 민감성피부의 성상 및 특징 5. 복합성피부의 성상 및 특징 6. 노화피부의 성상 및 특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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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피부와 영양 | 1. 3대 영양소, 비타민, 무기질 2. 피부와 영양 3. 체형과 영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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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피부와 광선 | 1. 자외선이 미치는 영향 2. 적외선이 미치는 영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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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피부면역 | 1. 면역의 종류와 작용 | |||
11. 피부노화 | 1. 피부노화의 원인 2. 피부노화현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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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 피부장애와 질환 | 1. 원발진과 속발진 2. 피부질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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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공중위생 관리학 | 1. 공중보건학 총론 | 1. 공중보건학의 개념 2. 건강과 질병 3. 인구보건 및 보건지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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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질병관리 | 1. 역학 2. 감염병관리 3. 기생충질환관리 4. 성인병관리 5. 정신보건 6. 이․미용 안전사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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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가족 및 노인보건 | 1. 가족보건 2. 노인보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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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환경보건 | 1. 환경보건의 개념 2. 대기환경 3. 수질환경 4. 주거 및 의복환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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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산업보건 | 1. 산업보건의 개념 2. 산업재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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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식품위생과 영양 | 1. 식품위생의 개념 2. 영양소 3. 영양상태 판정 및 영양장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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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보건행정 | 1. 보건행정의 정의 및 체계 2. 사회보장과 국제 보건기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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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소독의 정의 및 분류 | 1. 소독관련 용어정의 2. 소독기전 3. 소독법의 분류 4. 소독인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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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미생물 총론 | 1. 미생물의 정의 2. 미생물의 역사 3. 미생물의 분류 4. 미생물의 증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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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병원성 미생물 | 1. 병원성 미생물의 분류 2. 병원성 미생물의 특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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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소독방법 | 1. 소독 도구 및 기기 2. 소독시 유의사항 3. 대상별 살균력 평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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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 분야별 위생․소독 | 1. 실내환경 위생․소독 2. 도구 및 기기 위생․소독 3. 이․미용업 종사자 및 고객의 위생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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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공중위생관리법의 목적 및 정의 | 1. 목적 및 정의 | |||
14. 영업의 신고 및 폐업 | 1. 영업의 신고 및 폐업신고 2. 영업의 승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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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 영업자 준수사항 | 1. 위생관리 | |||
16. 이․미용사의 면허 | 1. 면허발급 및 취소 2. 면허수수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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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. 이․미용사의 업무 | 1. 이․미용사의 업무 | |||
18. 행정지도감독 | 1. 영업소 출입검사 2. 영업제한 3. 영업소 폐쇄 4. 공중위생감시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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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. 업소 위생등급 | 1. 위생평가 2. 위생등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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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. 보수교육 | 1. 영업자 위생교육 2. 위생교육기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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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. 벌칙 | 1. 위반자에 대한 벌칙, 과징금 2. 과태료, 양벌규정 3. 행정처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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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. 법령, 법규사항 | 1. 공중위생관리법시행령 2. 공중위생관리법시행규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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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화장품학 | 1. 화장품학 개론 | 1. 화장품의 정의 2. 화장품의 분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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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화장품 제조 | 1. 화장품의 원료 2. 화장품의 기술 3. 화장품의 특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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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화장품의 종류와 기능 | 1. 기초 화장품 2. 메이크업 화장품 3. 바디(body)관리 화장품 4. 방향화장품 5. 에센셜(아로마) 오일 및 캐리어 오일 6. 기능성 화장품 |
직무분야 | 이용·숙박·여행·오락·스포츠 | 중직무분야 | 이용·미용 | 자격종목 | 미용사(메이크업) | 적용기간 | 2016.7.1 ~ 2020.12.3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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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무내용 : 얼굴·신체를 아름답게 하거나 특정한 상황과 목적에 맞는 이미지분석, 디자인, 메이크업, 뷰티코디네이션, 후속관리 등을 실행하기 위해 적절한 관리법과 도구,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수행하는 직무. - 수행준거 1. 작업자와 고객 위생관리를 포함한 메이크업 용품, 시설, 도구 등을 청결히 하고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관리ㆍ점검할 수 있다. 2.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메이크업TPO(Time, Place, Occasion)를 파악할 수 있다. 3. 메이크업의 기본을 알고 기본, 웨딩, 미디어 등의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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필기검정방법 | 작업형 | 시험시간 | 2시간30분(150분) |
필기과목명 | 주요항목 | 세부항목 | 세세항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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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이크업 미용실무 |
1. 메이크업샵 안전 위생관리 | 1. 메이크업샵 위생관리하기 | 1. 메이크업시설, 설비 및 도구/기기 등을 소독하거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. 2. 메이크업 작업 환경을 청결하게 청소할 수 있다. 3. 메이크업 시행에 필요한 기기·도구·제품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. 4. 메이크업 도구관리 체크리스트에 따라 사전점검 작업을 실시할 수 있다. |
2. 메이크업 상담 | 1. 얼굴특성분석 및 메이크업 상담하기 | 1.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메이크업 TPO를 파악할 수 있다. 2. 메이크업에 반영될 고객(작품)의 직업, 연령, 환경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. 3. 고객 상담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, 콘셉트 등을 파악할 수 있다. 4. 고객의 심리적, 정서적 특성을 고려하여 메이크업 디자인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 수 있다. 5. 고객 요구와 관찰을 통해 얼굴형태, 특성 등을 파악할 수 있다. 6. 메이크업 시행 전 피부상태를 문진표, 기기 등등 통해 파악할 수 있다. 7. 얼굴특성 분석에 따른 메이크업 방향과 보완책을 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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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기본메이크업 | 1. 기초제품사용하기 | 1. 메이크업을 하기 위한 클렌징을 실시할 수 있다. 2. 피부타입, 상태에 따라 기초제품 제형, 바르는 순서 등을 선택할 수 있다. 3. 기초제품으로 피부의 일시적인 이상, 트러블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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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. 베이스 메이크업하기 | 1. 피부상태, 디자인 등에 따른 메이크업 제형,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. 2. 얼굴형태, 피부색 등을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할 수 있다. 3. 피부의 추가적인 결점 보완을 위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. 4. 얼굴형태, 피부상태에 따른 윤곽 수정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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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아이 메이크업하기 | 1. 재료의 특성에 따른 질감, 발색, 밀착성, 발림성 등을 구분·선택할 수 있다. 2. 메이크업목적, 디자인 등을 반영하여 아이새도우을 표현할 수 있다. 3. 메이크업목적, 디자인과 조화로운 아이라인을 표현할 수 있다. 4. 아이 메이크업 디자인과 조화되는 마스카라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. 5. 속눈썹표현을 위하여 제품을 가공하여 표현할 수 있다. 6. 최신 아이메이크업 트렌드, 제품정보를 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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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아이 브로우 메이크업하기 | 1. 눈썹형태, 얼굴형, 디자인 등에 따른 아이브로우 이미지를 구분할 수 있다. 2. 메이크업디자인, 스타일 등에 따른 아이브로우를 표현할 수 있다. 3. 고객의 자기 관찰을 통한 요구 사항을 분석하여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. 4. 최신 아이브로우 표현 트렌드, 제품 정보 등을 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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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립&치크 메이크업 | 1. 스타일과 조화로운 립&치크 기본 형태를 디자인 할 수 있다. 2. 재료의 질감, 발색, 밀착성, 발림성 등을 구분할 수 있다. 3. 메이크업 디자인과 조화되는 제품을 선택하여 립&치크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. 4. 립&치크 메이크업 트렌드, 제품정보를 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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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마무리 스타일링하기 | 1. 스타일, 표현 이미지와 조화되는 수정보완 메이크업을 실시할 수 있다. 2. 메이크업 관련 스타일링, 코디네이션 트렌드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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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웨딩메이크업 | 1. 웨딩이미지파악하기 | 1. 결혼식 장소의 조명, 크기, 공간디자인 등을 파악할 수 있다. 2. 웨딩촬영(화보)콘셉트, 촬영 장소 특성 등을 파악할 수 있다. 3. 웨딩드레스, 헤어스타일 등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웨딩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다. 4. 수집된 정보를 종합 분석하여 고객이 원하는 웨딩콘셉트를 제시할 수 있다. 5. 웨딩관련 최신 트렌드와 메이크업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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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웨딩메이크업 이미지 제안하기 | 1. 웨딩메이크업 이미지 연출을 위한 소품을 준비할 수 있다. 2.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여 웨딩메이크업 이미지를 제안할 수 있다. 3. 고객 요구를 반영하여 웨딩메이크업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다. 4. 다양한 콘셉트의 웨딩 메이크업 포트폴리오, 시안을 제작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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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웨딩메이크업 실행하기 | 1. 웨딩환경, 드레스, 스타일링 등을 고려한 웨딩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다. 2. 웨딩콘셉트와 신부메이크업방향을 고려하여 신랑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다. 3. 웨딩콘셉트와 조화로운 관계자(혼주등)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다. 4. 이미지유지와 고객요구에 따라 웨딩현장에서 메이크업을 보완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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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미디어 메이크업 | 1. 미디어기획의도 파악하기 | 1. 클라이언트, 연출자관계자 회의에서 작품의도와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. 2. 촬영관계자 회의에서 촬영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. 3. 작품종류, 내용에 대한 사전분석을 통해 기획의도를 분석할 수 있다. 4. 미디어 장르별 표현 특징을 디자인 기획에 반영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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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미디어 현장 분석하기 | 1. 세트장크기, 전체배경, 색감, 디자인의도, 촬영환경 등을 파악할 수 있다. 2. 시대적 배경, 시대환경, 촬영시간대 등의 현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. 3. 조명, 색과 조도변화에 따른 메이크업 강도, 색조를 조절할 수 있다. 4. 현장분석 결과를 통해 메이크업 실시 시의 고려사항을 도출해 낼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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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미디어 메이크업 이미지 분석하기 | 1. 기획의도가 반영된 자료를 통해 모델 이미지를 분석할 수 있다. 2. 관계자 회의에서 모델 코디네이션, 스타일요구를 파악할 수 있다. 3. 제작회의 등에서 표현될 메이크업 이미지 시안을 발표할 수 있다. 4. 작품의도, 목적을 부각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방향 변화를 제안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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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미디어 메이크업 캐릭터 개발하기 | 1. 인물 간 역학관계, 성격, 특성 등을 파악하여 캐릭터를 설계할 수 있다. 2. 캐릭터 개발을 위해 연기자(모델)의 이미지, 체형 등을 분석할 수 있다. 3. 개발 캐릭터의 특징, 메이크업 방향 등을 시안으로 표현할 수 있다. 4. 캐릭터 특성을 표현하기 위한 부가적인 소품을 구비할 수 있다. 5. 작품의도, 목적 부각을 위해 메이크업 캐릭터 콘셉트를 조정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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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미디어 메이크업 실행하기 | 1. 미디어현장의 조명에 따라 적합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. 2. 작성된 캐릭터 시안을 중심으로 미디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. 3. 미디어의 종류와 표현 색감에 따라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. 4. 미디어촬영 현장에서의 메이크업 유지를 위하여 수정․보완할 수 있다. 5. 표현 미디어의 특성과 최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수집․반영할 수 있다. |